대동한문학회 학회소개
대동한문학회는 1986년 한국한문학과 한문교육의 체계적인 연구를 위해 창립되었습니다.

매년 정기적으로 4회에 걸쳐 기획주제를 선정하여 학술발표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다양한 주제로 140회가 넘는 학술세미나를 개최한 바 있거니와 그 성과를 꾸준히 학술지《대동한문학》에 실어 72호에 걸쳐 간행함으로써 학내외의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대동한문학회의 회원은 약 450인이며, 모두가 관련 분야를 대표하는 유능한 전공자로 전국에 산재한 대학 및 연구소에서 왕성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편집위원은 연구업적이 탁월하여 명망을 인정받은 학자들로서 윤리규정에 맞게 공정하고 엄정한 논문심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 학회는 문제의식의 지평을 넓혀 학문 사이의 틈과 경계를 넘나들며 소통 가능한 주제를 선정하여 연구의 총체성과 완결성을 성취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아울러 한문학이 연구실에 갇혀 있는 보수적 전문지식이 아니라 일반 시민도 공감할 수 있는 열려진 생활지식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대중화를 위한 방법론의 모색에도 깊이 유의하고 있습니다.

향후 한·중·일 삼국의 국제적 교류를 확대하고 지역 연구를 활성화하여 한문학의 현재적 의의를 구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